오늘 풀어봤던 문제 중에
"문자 + 숫자" string이 존재 할 때 숫자만 잘라내는 법!!
나는 좀 안드로인 방법으로ㅠ 했지만... 훨씬 더 쉬운방법!!

자, 문제에서 처럼 "RIGHT 30"이라는 문장에서 숫자만 받아와보자..

그렇다면 우선 저 문제의 RIGHT를 없애야 겠지 +ㅁ+
string에 있는 erase를 쓰면 손쉽게 없앨수가 있지!!

**string::erase

요래 쓰면 str[10]부터 위치부터 8글자를를 지운다
엑... iterator 정말... 왠지 별로 정감이 안가는 아이
하지만... 써야겠지ㅠ 자꾸 거부감이 ㄷㄷ
처음것처럼 parameter하나 써서 해당위치에 한글자만 지울 수도 있고
parameter 두개 써서 범위를 지정해서 지울수도 있지

자... 저런걸 이용하면... 우선 "RIGHT"는 엄앴꼬
이제 "60" 이 string을 숫자로 바까야해 !!
문제 풀때는 나름.. 그래도 저번에 배았던 아스키 빼기?를 이용했지만..
더 쉬운 atoi가 있지 ㅋㅋ 몇번 써봤으면서 ... 왜 기억따위를 하지 몬하는거냐 넌?
**atoi atoi는 string을 숫자로 바로바로 샤샤샥 바까주지
완전 간단하지?! ㅋㅋㅋ 우어우어 이런 쉬운 길을 두고 넌 어디로 가느뇨?

참고로 itoa라는 아이도 있어, 이 아이는 반대로 integer값을 string으로 바까줄 수 있지
사실 그냥 printf를 화면에 출력하는게 아니고 배열에다가 하는 아이 
근데 호선생?! ㅋㅋㅋ 말씀으로 atoa는 쫌 야매???같은거라 그러셨어...??
그러셨지 아마?
고로... sprintf를 써야한다 하셨어
**itoa&sprintf itoa는 요런식으로 array에다가 저장하는건데..
buffer라는 array에 10진수( 3th parameter)로 i(integer)를 저장하는거지
하지만... sprintf 요걸 쓰라 하셨으니!
보자면 마찬가지로 buffer라는 array에 넣는데 printf 쓰듯이 집어넣는거지 ok?

요래 하면 원하던 바를 달성할 수 있따 +ㅁ+ 우어어 ..
오늘도 함께하는 C++ reference
http://cplusplus.com/reference
요기와 호선생과 함께 했습니다

'자자, study, > 까먹지 말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어!! 성공인가 !! 눈물의 쓰나미가  (2) 2011.05.31
IT 동아  (0) 2011.04.08
효과음  (1) 2010.08.18
String 쪼큼 atoi, iota, sprintf 쵸큼  (1) 2010.06.26
String  (2) 2010.06.23
정답확인 +_ +  (1) 2010.06.20

WRITTEN BY
쫑아☆

트랙백  0 , 댓글  1개가 달렸습니다.
  1. http://www.buggymind.com/83
    http://www.cplusplus.com/reference/iostream/stringstream/stringstream/
    stringstream도 있는데 말한다는게 깜빡했네 너무 잠이 왔어 ㅜ;
    위에꺼 보구 참고하구 ㅎㅎ
    테스트 해보잡~
secret